국내/국내여행추천

[강원도_양구여행] 가을국화전시회가 한창인 양구수목원

HaaRoo 2023. 10. 4. 20: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입니다.
길었던 추석이 지났네요.
하루네 가족은 추석연휴 동안 국내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다음 주면 또 긴 연휴가 기다리고 있으니 가족여행하기 좋은 강원도 여행장소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강원도 양구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예전에 비해 강원도 여행의 접근성은 많이 편해진 것 같습니다. 강원도 여행이라고 하면 바닷가 쪽을 많이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춘천에서 30분 거리에 있는 양구는 곳곳에 너무 좋은 장소가 많습니다.

2. 양구수목원

지난번 겨울 방문했던 양구수목원입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수목원의 진짜 모습을 못 보고 왔습니다. 가을을 맞이해 국화전시회가 열리고 있다는 양구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다녀와서 알게 된 사실은 양구수목원은 여러 가지 테마로 수목원/DMZ야생동물생태관/DMZ야생화분재원/목재문화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① 양구수목원 위치 및 운영시간

  •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동면 숨골로 310번길 132
  • 운영시간  : 0900~1800(설날,추석당일은 1300)
  • 매주 월요일휴관(다만,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상운영)


② 이용요금

  • 일반(만19세~만64세)

      - 개인 6.000원/ 단체 3.000원

  • 청소년(만7세~ 만18세)

      - 개인 3.000원/ 단체 1.500원


감면 지역대상이 의외로 많아서 놀랐던 부분입니다. 가기 전에 서류 확인하셔서 할인받으시기 바랍니다.


③ 체험프로그램


양구수목원에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숲해설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유아 유아숲체험프로그램이 매달 다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좋은 공기 마시며 숲을 체험하는 경험이 아이들에게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신청은 아래 사진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④ 수목원 둘러보기


제가 수목원을 방문한 이유가 국화전시회라고 했던 것 같습니다. 가을에는 역시나 국화인 것 같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9월 말이었는데 아직 국화가 피지 않아서 개화되었을 때 모습은 상상에 맡겨야 했습니다.


3. DMZ야생분재원


수목원에는 다양한 분재화분이 있습니다. 너무나 잘 분재된 화분을 보면서 감탄이 멈추지를 않습니다.
작은 화분부터 커다란 나무까지 지나가는 길마다 분재능력에 감탄사만 나올 뿐입니다.
항상 커다란 소나무만 봐왔는데 손바닥만 한 미니 소나무부터 작은 모과나무에서 모과가 열리는 것까지 보았습니다. 사람의 능력은 진짜 대단한 것 같습니다. 분재도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데. 진짜 잘 된 분재를 보고 있으면 사람의 정성과 노력이 깃들여져서 그만한 가치를 매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야생분재원의 실내에는 물고기와 거북이도 있습니다. 움직임이 너무 없어서 거북이인줄도 모르고 지나칠뻔했습니다. 한참을 보고 있었는데도 진짜 고개 한번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4. 목재문화체험관


양구수목원을 방문하면 제일 먼저 보이는 목재문화체험관입니다. 아이를 데리고 이곳에 먼저 방문하셨다면 2시간 이상은 있어야 할 곳인 것 같습니다.

1층에 있는 목재작업실입니다.
아이가 체험하고 싶어 할 수 있으니 체험시간을 미리 확인해 주세요. 도마부터 장난감까지 목재로 만들 수 있은 여러 가지 제품이 있는데 체험비와 재료비까지 별도이다 보니 저렴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목재를 다루기 위한 장비들도 엄청 잘 갖춰져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2층의 도서관과 키즈카페입니다.
도서관은 책이 많이 비치되어있지 않습니다. 여기가 도서관이 맞나 하는 의문이 많이 들었던 순간입니다. 영상실이라고 되어있지만 아직 준비가 덜 된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동안 부모님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2시간을 기다려도 지루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5. 사계절 썰매체험장


지난겨울에 방문했을 때는 물을 얼려서 눈썰매장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계속 물을 뿌리면서 워터슬라이딩장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이나 부모님께서 튜브를 직접 가지고 올라가야 합니다. 진짜 제 것 하나 가지고 가는 것도 너무 힘들었는데 아이들은 어디에서 힘이 그렇게 나오는지 튜브를 들고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 대단하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저희도 입장료를 냈으니 한번 타봤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습니다.  앞으로 한번, 뒤로 한번 다양하게 내려오다 보니 저도 모르게 신나사 소리를 지르고 있었습니다.

사계절 썰매체험장 이용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



6. 양구수목원 카페


초록초록한 예쁜 분재도 보고 가족끼리 예쁜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 아이들이 사계절 썰매장을 이용하는데 언제 끝날지 모르겠네요. 앉아서 기다리는 공간이 있는데 사람에 비해서 의자가 많지 않아 서 있어야 했습니다. 아이들에게 가자고 재촉하는 대신 저희는 저희대로 즐기기 위해 커피를 마시기로 했습니다
양구수목원에는 큰 카페가 있습니다


실외에는 인조잔디가 깔려있고 장소가 매우 넓었습니다.
등 뒤로 따뜻한 햇살을 받고 앞쪽으로는 초록 식물들을 보며 시원한 커피를 마시니 지상낙원이 확실합니다


양구수목원의 카페에서는 지난겨울 뜨끈한 어묵과 라면을 팔았는데 지금 시즌에는 소떡소떡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관공지답게 가격은 매우 비싼 편입니다


카페 실내에는 다양한 식물과 동물도 키우고 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관리하신다는데 수목원에 딱 맞는 카페의 모습인 것 같았습니다



양구수목원을 다녀오면서 오랜만에 아무런 생각 없이 거닐었던 순간이 너무나 행복했던 순간인 것 같습니다. 어른들에게는 자연의 힐링을 주었고 아이들에게는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았던 시간이 되었습니다.
맑고 상쾌한 가을, 아이와 함께하는 강원도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강원도여행 #강원도양구 #양구에서가볼만한곳 #양구여행 #양구수목원 #양구맛집

반응형